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79

TX16S + URUAV UR65 (플라이스카이 수신기 버전) 바인딩 지난 H8 mini 바인딩에 이어 UR65 FPV 드론 바인딩 관련 포스팅입니다. 제 미니 FPV 드론 중 주력기체인 그라우프너 알파110(110mm)보다 더 작은 모델입니다. ㅎㅎ 예전에 모터간 거리로 사이즈를 이야기했는데 요즘에 프로펠러 사이즈로 이야기를 하더군요. 1인치 기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프롭이 1인치보다는 조금 더 크지만요 ㅎㅎ) 기존 모델이 없는 분은 [Create model]을 선택해서 모델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모델 추가 방법은 아래 링크해둔 H8 mini 바인딩 글을 참고하세요~ https://junghwan.net/373 TX16S + Eachine H8 mini 바인딩 지난 TX16S 화면 꾸미기에 이어 미니 기체 바인딩 첫 번째 포스팅입니다. ㅎ~ 처음으로 세팅할 기체는.. 2021. 7. 31.
TX16S + Eachine H8 mini 바인딩 지난 TX16S 화면 꾸미기에 이어 미니 기체 바인딩 첫 번째 포스팅입니다. ㅎ~ 처음으로 세팅할 기체는 Eachine H8 mini 드론입니다. 인도어 용으로는 상당히 괜찮은 드론입니다. 가벼워서 견적도 거의 안 나고 ㅎㅎㅎ 예전에는 Devo7 송신기에 멀티모듈(NRF24L01) 납땜하고 했었는데 ㅎㅎ 이제는 OpenTX 하나면 끝이군요 ^^ 송신기의 기본적인 조작은 가능한 상태에서 따라 하셔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화면 꾸미기는 아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junghwan.net/370 TX16S 기본 설정 및 화면 꾸미기 지난 TX16S 펌웨어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는 기본 설정 및 위젯을 이용한 화면 꾸미기(커스텀 메인화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버튼의 조작법은 알고 .. 2021. 7. 11.
QM5 제논 헤드램프 교체 금요일 아침 출근하려고 지하주차장에 내려왔는데 우측 헤드램프가 켜지지 않더군요 (/-.-)/ 연식이 있다 보니 정비해 가면서 타고 있는데 비싼 녀석이 죽었네요 ㅋㅋㅋ 출근해서 SM오토몰에서 찾아보니 부품값만 8만원이군요. 더군다나 순정부품이 원래 오스람과 필립스 두 가지가 나왔는데 지금은 오스람으로만 나온다고 되어 있고, 오스람은 살짝 누런빛이 돌아서 양쪽을 한 번에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나와있더군요. 제 QM5는 당연히 구형 필립스 램프(완전 하얀색)가 들어있으므로 둘 다 교체하려면 부품비만 16만원이 들겠더군요. 센터 가면 한쪽에 1~2만원 공임이 발생할 테니 램프 하나 죽었는데 20만원 가까이 지출하는 좀 ㅋ~ 사람이란게 타고 다닐 땐 제논이 좋고, 부품 교체할 땐 할로겐이 좋은 간사한 마음이 들더.. 2021. 7. 10.
무더위를 위한 목 선풍기를 마련했습니다. ㅋ~ 재미있는 물건이 있어서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바로 목 선풍기입니다. ㅋㅋㅋ 휴대용 선풍기는 딸아이에게 사준적이 있는데 목에 거는 선풍기가 있어서 제가 사용하려고 구입을 했습니다. 구입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ㅎ 몇 번 사용해 본 결과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귀 아래쪽에서 동작을 하다 보니 2단으로 했을 때는 소음이 조금 신경 쓰이네요. 사무실에는 에어컨이 있으니 나갔다 와서 더울 때 잠깐씩 사용하면 충분히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ㅎㅎ 가격 대비 괜찮은 것 같습니다. 2021. 7. 10.
TX16S 기본 설정 및 화면 꾸미기 지난 TX16S 펌웨어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는 기본 설정 및 위젯을 이용한 화면 꾸미기(커스텀 메인화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버튼의 조작법은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작성합니다. 부팅 화면은 위와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습니다. ㅎㅎ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우선 시스템 설정과 관련된 메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시스템 메뉴를 호출하기 위해 좌측의 "SYS"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Lua 스크립트"로 작성된 특정 송수신의 전용 기능을 구현해 놓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루아 스크립트"는 프로그래밍(스크립트) 언어입니다. 일단 지금은 이 정도만 알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제일 하단은 내장 및 외장 송신기의 스펙트럼 분석기(그냥 주변 주파수 상태를 보여줍니다. ㅎㅎ)입니다. .. 2021. 7. 5.
TX16S 사용 준비 (PC연결 및 펌웨어 업데이트) 오랜만에 드론 관련 포스팅입니다. ^^... 일전에 구입했던 라디오마스터 TX16S 설정 관련 내용을 하나씩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봉기 및 짐벌 텐셜조절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https://junghwan.net/311 TX16S 개봉기 요즘 핫(?)한 RadioMaster TX16S 개봉기 입니다. ^^... 제품의 첫 느낌은 예상과는 좀 달랐습니다. ㅎ 외국 유튜버들 영상을 볼때는 몰랐는데 국내 포스팅 글을 보니(몇분 안계시더군요 ㅎ) 싸구려 같다( junghwan.net https://junghwan.net/314 TX16S 짐벌 텐션 조절 TX16S 의 짐벌 텐션이 너무 강해서 좀 조절해 봤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조종기 뭐 여러가지가 있지만, 현재 보유중인 조종기는 아래와 같습니.. 2021. 7. 4.
라보 트럭 (WPL D12) 모터 소음(부밍음) 제거 라보 트럭을 집에서 가끔 주행을 하는데 부밍음이 상당히 시끄럽더군요. 검색을 해 보니 BLDC로 업그레이드하거나 그냥 사용하는 것 같더군요. 저도 그냥 사용할까 하다가 유투브 검색하다 보니 해결한 해외 유투버가 있어서 따라 해 봤습니다. 드론용으로 사용하려고 구입해둔 기자재 중에 LC필터가 있어서 그걸 달아볼까... 도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영상용이다보니 허용전류도 낮고 해서 그냥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는 작업 전/후 소음 비교를 위한 테스트 영상입니다. (소리를 키워서 들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sZWFbeuDgVc 2021. 7. 3.
라보트럭 (WPL D12) LED 장착 라보트럭에 옵션 LED를 장착해 주었습니다. 구입한지는 좀 오래되었는데 이제야 장착을 했습니다. ㅋ~ 테스트 해 보니 케이블 색상에 따라 LED 색상이 구분되어 있더군요 ㅎㅎ 빨강/검정 케이블 : 빨강 LED 빨강/흰색 케이블 : 흰색 LED 빨강/노락 케이블 : 노랑 LED 좌/우 측면에 노랑LED를 장착하려고 했는데 바로 고정이 안되고 케이블 정리도 번거로울 것 같더군요 ㅎ 귀차니즘으로 그냥 테일램프 쪽에 노랑/빨강 모두 장착을 해 버렸습니다. ㅋㅋㅋ 2021. 7. 2.
라보트럭(WPL D12) 드리프트 세팅 라보 트럭 (WPL D12)에 드리프트 세팅을 해 봤습니다. 타이어를 교체하고, 후륜이다 보니 자이로도 추가해 주었습니다. WPL D12 전용으로 나온 휠이다 보니 림과 타이어가 조립되어 있습니다. 동작에 따라 자이로 우측에 노말/리버스 스위치를 변경해 줍니다. 제 경우엔 리버스(REV)로 둬야 정상 동작하더군요. 아래는 자이로 동작 테스트입니다. 차량이 틀어지는 반대방향으로 조향이 되면 정상입니다. (반대로 동작하면 자이로에서 NOR/REV 스위치를 변경하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jMNMeeUJ2Y 2021. 7.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