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을 살때... 특히 해외구매를 할때는 역시 잘알아보고 구매를 해야 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했습니다.
무슨내용인지.... 일단 아래 서보를 보시죠....

: 요놈이 구입한 서보 입니다.
뭐 잘 아시는 분들은 위에 사이즈만 보고도 무슨 문제이지 아실겁니다.
네... 스탠다드 서보 보다 조금 작은 미니(헬기에 들어가는 마이크로서보보다는 큽니다.)서보 입니다. -.-...
잘 모르니까... 당연히 토크랑 속도만 보고 냉큼 구입을 했죠....
왜??????????????
아래 그림을 보죠...

: 제가 구매한 MISSION-D 입니다.
하비킹은 제품을 묶어서 구입하면 할인되는 정책이 있습니다.
일명 권장 MD(머천다이저) 추천 같은거죠....

: 보시는 것과 같이.... MISSION-D 와 묶어서 사면 할인되는 제품중에 이 코로나 DS-319MG 가 있습니다.
전 당연히 추천제품은 모두 장착된다고 생각하고 그중에서 좀 저렴하면서 쓸만하게 생긴걸 구입을 했죠....
그런데...
크기가 작아서 서보마운트에 고정할 수 가 없더군요 -.-.......
새로주문을 할까.... 망설이다가... 일단 사용해 보기로 결정....

: 치수를 재어 보고 드릴팁 맞춰서 코로나서보에 맞도록 새시에 서보마운트 고정 홀을 만들었습니다.
양 바깥쪽에 있는 것이... 원래 서보마운트 고정 홀이고... 안쪽 4개가 새로 만들어 준 홀 입니다. (크기 차이가 많이 나죠 -.-_)


: 물론 조금 스크류 헤드 사이즈에 맞는 드릴팁으로 스크류 헤드 홈도 만들어 줍니다.


: 자~ 장착한 상태...
일단 실재 주행 테스트를 해 봐야 알 수 있겠지만... 일단은 스티어링 설정시 테스트는 완료 했습니다.
EPA 를 65~70% 정도로 내려야 정상동작 범위 이내더군요... 원래 그런건지....

: 서보 우측... 원래 있던 서보마운트 홀.


: 서보 좌측... 원래 있던 서보마운트 홀.
역시... 크기 차이가 많이 나죠?

: 다이렉트로 고정하려다가 고무부싱(서보에 포함)을 끼워 줬습니다.
와셔 역활을 하는 금속은 사용을 못했네요... 나사 직경보다 작아서 -.-....
뭐 일단 이상태로 사용해 보고 문제가 있으면 교체해 줘야죠~ 블루버드 제품중에 마음에 드는게 있긴 한데....

: 자~ 위 사진은 각종 커넥터 작업을 한 사진입니다.

 
우선 전 커넥터를 XT60 으로 사용하기로 결정을 해서... 모두 XT60으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처음엔 T커넥터(딘스짹)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XT60이 별로 안크고 마음에 들어서(??) ㅎㅎ 처음엔 너무 커서 딘스짹으로 가려고 했는데...
제가 처음에 봤던 커넥터는 XT90 이더군요 ㅎㅎ
 
다음으로 변속기와 모터의 연결....
첨엔 커넥터가 없어서... 바로 납땜을 해야 하나... 했는데 (다른분들도 바로 납땜 하셨더라구요..)
새시에 올려보니... 브릿지를 풀어야 모터를 탈착할 수 있더군요....
나중에 유지보수 할때 불편한 듯 하여 커넥터를 달아주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모터와 변속기는 기본적으로 "짧고" "굵게" 연결해야 하더군요...
그래서 추가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기존 변속기 케이블을 잘라서 사용을 했습니다.
사용된 커넥터는....... XT60 을 쪼개서 커넥터를 빼서 사용했습니다. ㅎㅎㅎ  작업후 다시봐도 이쁘네요 ㅎㅎ
살짝 NG 는 수축튜브가.... 회사에 저 색상밖에 없어서... 주황이랑 파랑은 없더군요... (뭐 그래도 검정색만 있는것 보다는 다행이지만 ㅎㅎ)
 
제일 오른쪽은 추가 구매한 충전기용 리드선 입니다. 딘스짹 부분을 분리하고, XT60으로 변경해 줬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3차로 구매했던 물품들이 도착했네요~


: 3차분이 도착했네요~
역시나 고생한 흔적이.... 물론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없으므로 에어파슬~ 배송기간은 2주가 걸렸습니다.

: 익숙한 풍경...


: 이번에 구매한 물품들은 종류가 많지는 않습니다.


: 아~주~ 저렴한 다용도 가방
공구나 부품을 넣어 둘 수 있습니다. 뒤에 사용해 보고 느낀 것이지만.... 몇개 더 살껄 그랬네요 ㅎㅎ
개당... $0.99

: 육각렌치 드라이버 입니다. 샤프트가 긴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나중에 사용해 보니... 엄청 편리하고 좋네요... 가격이 착한건... 기본이죠 ^^

: 왼쪽이 코로나 서보... 오른쪽은 휠너트 입니다. (아직 휠은 도착하지도 않고 -.-...)
그런데 서보를 처음 봤을때.... "어! 좀 작은데?" 라고 느꼈는데 -.-.... 역시나..... 서보 이야기는 다음글에서 할께요~

: 고민과 고민을 거듭하다가 결정한 에코식스 충전기...
충전기를 고르는데 고민을 많이 했어요. IMAX B6 >> IMAX B6 AC >> ECO SIX AC/DC .....
아답터 따로 있으면 불편할 것 같아서... 파워 포함된 제품으로 보다가... 결국 요놈을 ㅎㅎ

: 모변(모터+변속기) 세트 입니다.

처음엔 드리프트용 모터&변속기를 어떤걸 써야할지 몰라서... 그냥 10.5T 트렉스타 제품을 구입하려고 생각하고.... 여기 저기 알아보다가...
선택이 잘못된 걸 알았죠 ㅎㅎ
모터는 540모터로 3000KV/11.5T 브러시리스 센서드 모터 입니다.
ESC(변속기)는 센서드 센서리스 공용 45A 제품 입니다.
 
모변셋도 케이블 및 커넥터 작업을 했는데... 그건 다음글에서...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2차 주문한 물품이 도착했네요.

: 험난한 2주간의 여정을 거쳐 사무실로 도착을 했네요... 교환국에서 금요일에 배송지 우체국으로 와서 월요일에 받았네요 -.-


: 구매한 물품들입니다.
7 in 1 테스터, 바디클립, 충전리드선, T 커넥터, 바닥에 있는 것이 자동차 킷 입니다. 
T 커넥터 주문하고 나서... XT60 을 사용하기로 결정을 해서.... 뭐 나중에 사용할일이 있겠죠 ㅎㅎ

: 짜잔~ 오옷~ 생각보다는 바디가 괜찮아 보이네요 ㅎㅎ
첨에 스크래치가 있는것 같았는데... 외부 필름을 안벗겼네요 ㅎㅎ

: 니싼의 스카이라인인데..... 실제론 NIASSN 의 SKYLLIN 이네요 ㅋㅋㅋ...
뭐 어짜피 전투바디로 사용하고 나중에 스바루 임프레자를 입혀줄테니 상관없습니다 ㅎㅎ

: 역시 드리프트 카는 최대 타각이 상태가 얼짱각도 인듯 ㅎㅎ


: 새시 사진입니다. 휑~ 하네요...


: 아직 기자재가 도착하지 않아서 ㅎㄷㄷ...
내일쯤 기자재가 도착을 할 듯 합니다. 배터리는 어제 주문했는데... 에어파슬이 아니라 인터네셔널 에어메일 이라 T^T.... 
2주에서 길게는 한달 잡아야 할 듯... 이전에 견적 내 봤을때 나노텍 2개만 담으니까... 페덱스 나오더니.... 
배터리가 변경되서 그런건지... 기타 잡다만 것들이 같이 담아서 그런건지...
에어메일만 선택할 수 있더군요 -.-.....

: 아무것도 없는데.. 이리저리 각도를 바꿔가며 사진만 찍네요 ㅎㅎ


:)


: 바디 보강작업을 해 봤습니다.
원래는 새시 스탠드로 사용할 부품통에 붙이려고 옥션에서 고무 스폰지를 구매했는데... 
가만히 보니... 바디 보강제로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아서 붙여봤네요..
슈구랑 보강 태이프 따로 안사도 되겠네요 ㅎㅎ

: 모니터 배경화면은 람보르기니.... 좌측에 레이싱 핸들... 그리고 GTX3 송신기... 하단에는 레이싱 핸들에 있는 풋패달.... 
오른쪽에 서랍이 열려서 줄자가 ㄷㄷ

모든 것의 시작은 DiRT2 를 하면서 시작이 되었네요 ㅎㅎ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RC 헬기를 처분하고 RC 자동차로 전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드리프트 차량으로... ㅎㅎ
모두 DiRT2 - SUBARU 의 영향이 아닌지....
 
살인적인 배송기간을 자랑하는 하비킹에 주문한 1차분이 도착했네요..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없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빨리 왔네요~ 정확히 2주가 걸렸습니다.
 
하비킹에 처음 주문하신분들 참고하시라고 글 작성해 봅니다.
배송은 에어파슬(항공소포) 입니다.
 
 
Shipping Information
Date and TimeLocationStatusReason
10/04/2014 15:56 Delivered 배달완료
10/04/2014 09:21 Processing at Delivery Office 배달준비
09/04/2014 11:15 Departed from Destination Transit Centre 배달국도착
09/04/2014 10:52 Held by Customs at Destination 세관수속
09/04/2014 10:51 Received at Destination Transit Centre 교환국도착
07/04/2014 16:39 Handover to Airline 핸드오버
06/04/2014 13:50 Processing at Air Transit Center 항공수속
31/03/2014 09:47 Processing at Sorting Centre 분류센터
29/03/2014 20:27 Acknowledged at Transit Centre 배송승인
29/03/2014 20:05 Pending shipment from Merchant/Shipper 대기
27/03/2014 23:03 PAID 하비킹결재
 
위 표는 제가 주문한 일정입니다.
 
다음은 이번 1차에 도착한 제품이구요~

: 박스가 고생을 좀 했네요 ㅎㅎ


: 박스를 열어보니... 대왕 뽁뽁이가 몇개 들어있네요...


: 구매한 제품들 입니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 GTX3 송신기 (기본 수신기 포함)
- 하비킹 수신기 (가격대 성능비가 좋다는 평판이라서... 예비로 추가 구매)
- 송신기 옵션 휠 (GTX3 송신기에 장착해 줄 녀석이에요)
- RC 시뮬레이터 (RC 헬기때는 USB 동글이라고 불렀는데... RC카는 VRC 시뮬레이터라고 하더군요.. VRC가 유명해서 그런가??)

- RC 자동차 및 기자재용 백팩


요건 참 마음에 드네요 ^^ 크기도 충분하고... 가격도 착하고...
 

** 메인 차량은 2차 물량에서 들어오니까... 일단 시뮬이라도 하면서 기다려야 겠네요 ^^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