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5

알리표 공구거치대 및 나이프 이번 포스팅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수공구 거치대(스탠드) 및 커터나이프(커터칼) 소개 입니다. 작은 수공구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리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전에는 가방에 모두 정리해 넣어뒀는데... 사용하기가 너무 불편해서 -.-... ㅎㅎ 2019. 11. 7.
IQOS 수리 기존 아이코스가 고장나서 릴미니만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아이코스 모듈만 따로 구입하려고 알아봤는데.. 공홈에도 재고가 없고, 서비스센터 검색하니 가까운곳에는 없더군요. 몇달 방치해 두다가... 알리에서 부품 구매해서 직접 수리했습니다. 주문은 교체할 부품 이외에 두가지를 더 구입했습니다. 1. 교체형 필터 (진액 흡수용) 2. 케이스 : 미관상의 이유도 있지만 상단캡이 오래사용하면 내부가 조금씩 녹아서 청소도 잘 안되더군요~ 교체 난이도는... 눈만 잘 보이면 난이도는 "하" 입니다만... 노안이 온 경우라면 "중하" 정도 되겠네요 ㅎㅎㅎㅎ 2019. 11. 6.
QM5 사이드 리피터 (휀다등) 교체 이번엔 정말 간단한 DIY 입니다. 교체 작업에 한쪽당 1분씩, 총 2분이면 끝나는 DIY ㅎㅎ 뭐 개조나 케이블 결선작업도 필요없고, 그냥 빼서 끼우면 됩니다. 아래는 동작 영상 입니다. 사이드미러에 리피터(깜빡이)가 없는 모델들만 휀다에 리피터가 달려있습니다. 2019. 11. 4.
QM5 락폴딩 모듈 장착 DIY (도원텍 제품) 그동안 미뤄왔던 DIY 재료들을 하나 둘씩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락폴딩 모듈 입니다. 이것도 구매한지는 꽤 되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이제서야 작업을 했네요 ㅎㅎ 요렇게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 직접 자가설치(DIY)시에는 제품에 포함된 매뉴얼 만으로는 조금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해 보시면 더 자세한 매뉴얼들이 나와있으므로 참고하시고, 배선정리나 결선용 커넥터 등은 제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마무리 후 정상동작 테스트 완료했습니다. - 잠금시 접힘 - 열림시 펼쳐짐 - 수동으로 접어두었을 경우에는 열림시 펼쳐지지 않음. (주차공간 협소등으로 일부로 접어놨는데 펼쳐지면 안되니까요 ㅎㅎ) 역시 작업이 한번에 깔끔하게 마무리되면 기분이 좋네요 ㅎ~ 난이도는 "중하" 정.. 2019. 11. 3.
QM5 "인젝터점검" 해결 후기. (인젝터클리닝, DPF 강제소거 포함)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 올해 여름... 어리지 않은 나이에 이직을 하고, 주변 정리를 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ㅎㅎ 이번 포스팅은 올해 3월 경에 조치했던 내용입니다. (좀 많이 늦었네요 ^^) 제 현재 차량은 2008년식 QM5 디젤 (2륜)입니다. 연식이 있다 보니 하나씩 손을 봐주고 있었습니다. (참고: 2018/08/10 - [D.I.Y] - QM5 하체 정비 후기~ ) 가끔 방전 및 시동이 안 걸리는 문제는 위 링크에 있는 하체 작업 시 함께 작업했던 발전기(제너레이터) 및 스타트 모터 교체로 해결이 되었었습니다. 그러다 올해 3월경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었죠. 바로 "인젝터 점검" 표시등이었습니다. [문제 1]. 인젝터 점검 오류 증상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 2019. 11.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