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C

Eachine H8 Mini 개조 (모드1, Yaw 감도조절)

by 뿅이아빠 2016. 3. 2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서 예고한것과 같이 Eachine H8 Mini 드론의 모드1 문제와 요(Yaw, 러더, Rudder)감도 조절에 대해 작성하겠습니다.


이미 해당 이슈에 대해서는 해외 포럼에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해결책 까지 제시된 상황이더군요..

역시 구글링의 힘이란.... 


본 포스팅은 구글링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따라해 보고 후 남기는 후기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뱅굿에서 판매되는 Eachine H8 Mini 제품은 모드1 과 모드2 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드론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모드2 로 구입하시면 되지만.. 저처럼 모드1로 사용하던 사람은 당연히 모드1로 주문을 했겠죠 ㅎㅎ




우선 스틱의 방향을 보면... 모드1 기준으로....

1 -> 스로틀

2 -> 롤 (에일러론)

3 -> 엘리베이터

4 -> 요 (러더)

입니다.


그런데 해당 제품은 2번 롤(에일러론) 과 4번 러더(요) 가 바뀌어 있는 상태 (즉, 모드3) 로 출시가 되었더군요 -.-...

또한 요(러더)의 경우 감도가 너무 민감해서 단순히 즐기기 용도가 아닌 레이싱 드론을 위한 실내 연습기체로 사용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겐...

좀 짜증스러운 일일듯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정상적인 모드1 으로의 변경과 요(러더)의 감도를 조정하는 개조를 함께 진행하겠습니다.

(** 이 말의 의미는 요(러더) 스틱이 위 사진에서 4번으로 변경된 상태를 말합니다.)




우선 중앙의 배터리 커버 피스(나사)를 풀고, 좌우 피스 하나씩을 풀어주면 케이스가 분리 됩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스틱도 분리가 되므로 작업에 편한 상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요(러더)의 감도조절



요(러더) 스틱의 감도를 조절하기 위해 저항을 달아 줍니다.

짐벌(이 아니라 가변저항 이라고 해야 겠죠 ㅋ~) 을 분리하기 위해 위 사진에 붉은색 원으로 표시된 부분의 납을 제거하고 짐벌을 분리합니다.




분리된 사진 입니다. 위 사진에 붉은색 원으로 표시된 곳에 각각 저항을 달아 줍니다.

저항은 일반 탄소저항 1/4w, 1키로옴 을 사용합니다. (걍 저항 입니다.)

1키로옴이 갈/흑/적/? 입니다.




저항의 다리를 적당히 잘라 짐벌(가변저항 뭉치.. 편의상 짐벌이라고 할께요)의 해당 다리에 납땜해 준 후 그 부분은 접어 줍니다.




다시 짐벌을 PCB에 장착하고 납땜해 줍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저항이 연결된 다리는 PCB 홀에 끼우지 않습니다.




저항이 연결된 짐벌의 다리는 위 사진과 같이 구부려 주면 됩니다.




저항의 반대편 다리도 적당한 길이로 잘라서 납땜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다른 납땜 부분에 쇼트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이런 형태가 됩니다.



2. 요(러더) 와 롤(에일러론) 의 교체 (swap)

 


위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점프선을 연결해 줍니다.

붉은색 원이 있는 곳은 기존 납땜 부분에 점프선을 추가 납땜하시면 됩니다.

노란색 원의 경우 커터칼로 표면을 긁어서 동판이 보이도록 해서 점프선을 납땜해야 합니다.




점프선 납땜이 완료되면 기존 동판을 끊어 줍니다.

커터칼 등으로 다른 배선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동판을 긁어 단선시켜 줍니다.




좌측..




우측..




작업이 완료되었으므로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해 주면 됩니다.




위 사진의 노란색 원은 분해할때 빠지는 부분이므로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붉은색 원은 분해 및 작업 중 분실하거나 끊어질 수 있는 곳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자 이제 연습만 하면 되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