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심시티빌드잇 공략 2부 - 주거건물

by 뿅이아빠 2015. 1. 16.
반응형

심시티빌드잇 공략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했으며, 심시티빌드잇 공략 2부 에서는 주거지에 대해 조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주거건물을 누르고 있으면 나타나는 메뉴입니다.

이동하고 싶은장소(도로와 인접된)를 터치 후 초록색 체크 아이콘을 선택하면 건물이 이전됩니다.

또한 우측에 불도저 아이콘을 선택하면 현재 선택된 건물(주거건물 포함 모든 건물)을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우선 주거 건물의 기본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축할때 비용이 들지 않는다.

- 건축가능한 수는 자동으로 늘어난다.

- 건축물을 누르고 있으면 이동할 수 있다.

- 업그레이드 시 재료가 필요하다.

- 재료의 종류에 따라 건축물의 모양이나 크기가 달라진다.




주거건물 화면에서 우측의 메뉴를 보면 파란색 블럭과 안전모 아이콘이 있습니다.

파란색 블럭을 누르면 주거지역의 땅값이 표시됩니다.

만족도, 주변환경에 따라 땅값이 상승하거나 하락하게 되며, 땅값은 당연히 거둘수 있는 세금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주거지 메뉴의 제일 하단 안전모 아이콘을 누르면 소득계층예측 화면을 나타냅니다.

처음에는 서민주택이 많고, 주변환경이 좋아질수록 고급주택으로 변경됩니다.


처음 건물을 배치할때는 어떻게 배치하는 것이 좋은지 잘 모릅니다.

몇번 건축을 하고, 이동을 하다보면 조금 감이 잡히게 됩니다.


주거건물 건축시 다음의 사항을 참고하시면 조금 수월하실 듯 합니다.

- 도로에 인접되어야만 건축이 가능하다.

- 모든 건물마다 주변도로를 만들면 안된다. (도로 업그레이드, 소방서, 경차서 등등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음)

- 적당한 주거건물 블럭을 만든다.

- 필수시설(소방서,경찰서 등) 및 편의시설(학교, 공원 등)의 건축을 생각해서 주거건물 블럭을 만든다.

- 건축가능한 주거건물이 생겼을때 무조건 신축하면 절대 안된다. (망하는 지름길 입니다. ^^)




건물을 신축하고 나면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됩니다.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면 인구수가 증가하고, 경험치도 올라갑니다. 인구수가 증가하면 당연히 세수도 상승하게 됩니다. ^^..

위 이미지에서 보듯이 건물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목록이 나타납니다.


재료목록 중 부족한 재료가 있을 경우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간을 두고 기다렸다가 재료를 만들어서 업그레이드 한다.

: 개인적으로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업그레이드에 목숨걸 필요가 없습니다. 천천히~....


2) 글로벌무역협회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의 무역기지에서 물건을 구입해 온다.

: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작업큐에 작업이 많이 밀려있어서 필요한 아이템을 만들려면 몇시간 이상 기다려야 할 경우...

지금 당장 게임을 좀 진행하고 싶은 경우에 추천합니다. 

(다만... 원하는 물건을 쉽게 살수는 없습니다. - 이 부분은 "무역" 부분에서 다시 이야기 할께요 ^^)


3) 도면을 변경한다. (위 이미지에서 "도면 변경 요청" 을 터치)

: 도면 변경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시간이 많은 분이라면.... 

다만 변경된 도면에서 필요한 재료가 꼭 내가 많이 보유한 재료가 될 것이라는 보증은 없습니다.




"도면 변경 요청" 을 선택하게 되면 나오는 화면 입니다.

30분만 기다리면 변경된 도면(재료)으로 건물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심캐시(우측 상단의 지폐 모양)를 이용해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만....

현질을 하지않는 이상... 심캐시를 사용해서 도면 변경을 빨리하는 실수는 하지 맙시다. ㅎㅎ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게임 방법을 제대로 알면 심시티빌드잇에 현질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보유중인 재료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경우 나타나는 애니메이션 입니다.

좌측 하단의 건물이 쭉~쭉~ 올라가고 있죠... 심시티에서 좋은점이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는 겁니다.

다른 일부 게임들은 업그레이드에 딜레이를 주고... 딜레이를 없애려면 현질을 해야하는..... --




건물이 쭉~쭉~ 올라가네요...

이 건물의 모양이 최종 형태의 이미지는 아닙니다. 모든 건물을 마지막 업그레이드는 모두 사각기둥 형태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최종 건물형태로 바뀌게 되는 것이죠..




위 이미지를 보시면 건물의 형태가 위로갈수록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이 먼저 건축한 건물들이고 위로 갈수록 나중에 건축한 주거건물 들입니다.

가운데는 관공서 위주로 건축했습니다.




건물들의 높이나 비주얼이 좀 차이가 나죠?




측면 샷~

왼쪽은 제일 처음 건축한 건축물 들이며, 오른쪽은 편의시설 건축 후 레벨업 후 생성한 재료들로 건축한 주거건물 들입니다.


* 마지막으로 심시티빌드잇 에서 가장 중요한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심시티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건물은 주거건물 입니다. 주거건물 == 인구수 이기 때문이죠.


주거건물을 신축하거나 업그레이드 한다는 것은 곧.. 경험치가 올라가서 레벨이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특히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레벨이 올라가면 해제되는 신축가능 건물입니다.


이 건물들 중에 만족도를 높여주는 건물들(공원, 학교, 교통 등)은 당장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필수 건물들(경찰, 소방, 병원 등)은 신중하게 살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레벨에 경찰서를 지을 수 있게 되는 상황인데... 골드(시몰레온)가 10,000원도 없다면.. 

절대 추가 주거건물을 신축하거나 기존 건물을 업그레이드 해서는 안됩니다.

대신 돈을 벌어야죠... 돈을 버는 방법은 나중에 따로 다루겠습니다만... 

어째든.. 돈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은상태에서의 레벨업은... 파산입니다. ㅎㅎ


이 부분만 주의 하시면 현질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재미있게 심시티빌드잇 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처럼 접고 다시 시작해서 온라인 동기화도 못하는 상황도 생기지 않구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