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티빌드잇 공략, 마지막 포스팅인 6부 도시관리 입니다.

심시티 빌드잇 공략 6부 - 도시관리 에서는 NPC를 통한 아이템 판매를 포함한 도시를 관리해 나가는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게 됩니다.




NPC가 아이템 판매계약을 성사시켜 올 경우 각 건물에 골드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선택을 해 보면 각 건물에 해당하는 NPC가 물건을 팔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처음에는 골드를 확보하기 위해 대부분의 계약을 수락해야 할 것입니다. ^^....




조금 시간이 지나서 상점들이 들어오게 되면 가격을 잘 보고 판매해야 합니다.

심시티빌드잇 공략 5부 - 무역 편에서 언급한 바 있듯이 기준금액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즉 내가 무역기지에 등록할 수 있는 최대금액 이하로는 판매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특수아이템(창고확장 및 토지확장에 사용되는 아이템)의 경우 더욱 주의 해야 합니다.

창고확장에 사용되는 아이템(카메라, 자물쇠, 쇠창살)은 최대금액이 650골드(시몰레온)이므로 650골드 이하로는 판매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토지확장에 사용되는 아이템(불도저 관련 아이템)은 최대 금액이 800골드 이므로 그 이상일때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물론 본인이 창고나 토지를 확장할 계획이라면 판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본 공략을 잘 보고 인구조절을 잘 하면서 레벨을 올린경우 골드가 자연스럽게 축척이 될 겁니다. ^^

그런 경우에는 특수아이템은 구태여 판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




위 이미지처럼 재고수량보다 터무니 없이 많은 수량을 요구하는 경우엔 "사양할래요" 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NPC계약건은 동시에 팝업되는 수량제한이 있으므로 그냥 취소하고 다음 거래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




위와같은 파란색 아이콘들은 심들의 이야기 입니다.

각 아이콘의 의미는 심들이 이야기하는 내용의 주제 입니다. (경찰 아이콘은 경찰에 대한 이야기 ^^, 붉은색의 아이콘은 부정적인 이야기 입니다.)

이 아이콘이 뜨면 다음과 같은 2가지 이유로 항상 터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첫번째는 심들의 이야기 듣고 도시에 부족하거나 보완해야 할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파란색 아이콘은 대부분 긍정적인 이야기 이긴 하지만 요구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원, 놀이시설, 학교, 교통시설 등의 요청)




두번째 이유는 심들의 말풍선을 통해서 랜덤하게 특수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창고의 확장이나 토지의 확장에 사용되는 아이템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




특정 주거지 블럭에 인구밀도가 높아지면 교통체증에 의한 심들의 불만이 발생 합니다.

즉, 차가 너무 막히니까.. 도로를 확장해 달라는 이야기죠 ^^...

도로는 최대 6차선 도로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불만이 생겼을때 확장을 해도 전혀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다만... 시몰레온 잔고를 항상 어느정도 유지한다는 전제하에서 말이죠...


위 이미지와 같이 도로에 빨간색 느낌표가 있는 아이콘이 발생하면, 우측 메뉴의 도로 아이콘을 선택 한 후 업그레이드 항목을 터치 합니다.




그러면 화면상에 교통체증이 심한 도로가 표시됩니다.

적색으로 표시된 도로를 선택하고 도로를 확장해 줍니다.




해당 도로를 6차선으로 확장한 모습니다.

99% 상태인 만족도는 금방 100%로 변경됩니다.





이번에는 토지확장을 통해 도시의 범위를 확장해 보겠습니다.

흰색 점선으로 되어 있는 인접 블럭을 선택합니다. (확장된 토지와 인접된 블럭만 추가 확장이 가능합니다.)




확장할 토지 블럭을 선택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도시확장에 필요한 특수아이템의 수량이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부족한 아이템은 글로벌 무역 협회를 통해 다른 이용자(도시)에서 구입하거나 심들의 대화에서 획득할때까지 기다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시가 빨리 성장하려면 도시창고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각 레벨 및 아이템 생산량에 따라 적절한 시기에 용량을 증가시켜야 하고, 어떤 아이템이 얼마나 보유중인지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용량증가 버튼을 터치할 경우 동시확장과 마찬가지로 필요한 특수아이템의 수량을 알려줍니다.

마찬가지로 글로벌 무역 협회를 통해 구입하거나 심들의 대화에서 낚일때(?)까지 기다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

참고로 심캐시를 이용해서 추가하는 방법은 제외했습니다. 왜냐하면... 현질을 하지 않으면 심캐시를 저런데 낭비할 수는 없으니까요 ^^

제 포스팅은 별도로 현금을 지출하지 않고 오직 게임자체로만 즐기는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니까요 *^^*




시간이 지나면 시청에 골드(시몰레온) 아이콤이 발생합니다.

심들에게서 거두어 들이 세금입니다.




시청을 선택하게 되면 현재 시점의 세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율은 20%(만족도에 비례)이며, 세금수입은 24시간에 11,728골드 입니다.




시장관저를 선택하게되면 도시업적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업적을 완료하면 심캐시를 벌 수 있습니다. 현재시점에서 게임내에서 심캐시를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 스크린 샷은 왜 찍었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이 스크린덤프는 병원을 건설하고 기념으로 찍은건지.... 




닥터 부의 타워 입니다.

재난 업적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재난 진행을 위해서 필요한 특수 아이템들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제 경우엔 아직까지 닥터 부 타워를 건설하지 않았습니다.

요건 좀 천천히 할 생각입니다. ㅎㅎ


이상으로 뿅이아빠의 심시티빌드잇 공략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게임은 게임일 뿐이니.. 스트레스 받지는 마시고, 부담없이 즐기시길.....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