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QM5 6D 카매트 (언더쉴드)

by 뿅이아빠 2017. 3. 29.
반응형

구매했던 QM5용 자동차 입체매트가 도착해서 장착을 했습니다.

워낙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조금 고민을 하긴했지만... 결과적으로 괜찮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언더쉴드"의 6D(5D입체매트 + 코일매트) 제품입니다.



우선 개봉을 해 보니... 고정클립 8개와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네요.

QM5의 경우 고정 클립은 안써도 되겠더군요.. 일단 저는 운전석 쪽에 한곳만 클립으로 고정을 했습니다.



제품을 개봉해 봤습니다.



포장 상태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더군요 ^^



요 녀석이 운전석 쪽 매트 입니다. 5D 입체매트 위에 다시 코일매트가 올려져 있는 형태 입니다.



조수석 쪽 매트~



요 녀석이 2열 매트 입니다.



우선 순정상태의 운전석 매트 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적지 않군요 ㅎㅎ

특히 QM5 의 경우 풋레스트가 조금 불편한 편이라... 이 부분도 해결할 겸 입체매트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었죠~



조수석 쪽도 비교적 깨끗한 편이긴 하지만... 미세한 먼지들이... 아이 건강에도 좋지 않겠더군요...



2열 순정 매트 입니다.

지난번에 다이슨 청소기로 한번 매트위를 청소해 봤는데.... 정말 미세한 먼지가... ㅎㄷㄷ 하더군요..  

그때 바꿔야 겠구나... 생각을 했었죠 ㅎ~



해가 좋은날 한번 툭~! 하고 쳐보면... 느낌 팍~ 오죠... 먼지가...




먼저 운전석 쪽을 장착 했습니다. 장착시에는 시트를 뒤로 끝까지 밀어놓고 하는게 편하더군요.

브레이크와 액셀 패달쪽에 간섭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장착하면 됩니다.

다행스럽게 간섭은 없어 보이네요 ^^ 위 사진의 붉은색 원 부분이 고정 클립을 장착한 부분 입니다.

뭐 장착을 안해도 될 것 같은데.. 일단 운전석은... 운전중 밀려서 방해가 되면 안되니까... 예방차원에서 하나 끼워놨습니다.



청결도 유지하면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것 같네요 ㅎㅎ



다만 위 사진의 붉은색 원 부분이 처음엔 조금 불편했네요.

상단의 코일매트를 5D 입체매트에 고정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이 풋레스트라서.. 왼발을 올려놨을때 밟히는 느낌이 좀 나더군요..

그런데 발을 조금 더 안쪽(앞쪽)으로 넣으니 불편없이 운행이 가능하더군요~ ㅎㅎ



조수석 쪽입니다.



조수석 쪽은 특별히 불편함은 없습니다.



조수석은 코일매트 고정부가 앞쪽은 없고, 뒤쪽만 있는데 앞쪽이 들떠서 넘어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2열 부분 입니다.



2열 부분도 실제 발이 닿는 부분은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가운데 센터콘솔 부분이 조금 안맞아서 우는 부분이 있습니다.

매트를 앞뒤로 움직이면서 자리를 잡아봤는데... 설치 직후라서 그런지.. 약간 우는 군요.. 위 사진의 붉은 원 부분 입니다.

좀더 사용을 해서 자리를 잡으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써는 가운데 폭이 실 사이즈보다 살짝 넓은 느낌도 있고,

위 붉은 원 부분이 조금 남아서 살짝 들리는 경우엔 콘솔을 열때 간섭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다른 제품들도 후기를 많이 보고 참조했는데 대부분 위 사진의 붉은 원 부분이 가장 많이 안맞아서 문제더군요.

다만 제가 구입한 제품은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아서 다행입니다.

또한가지... 저렴한 제품(5만원 전후)도 있던데... 냄새가 심하다는 분들이 꽤 있으셔서..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볼땐 10만원대가 되야 냄새가 안나는것 같네요~ (정확하진 않습니다. ㅎㅎ)

어째는 이 제품은 고무냄새 등이 거의 없어서 더 마음에 드는 것 같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