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티빌드잇 공략 5부, 무역편 입니다.

돈벌기에 관련된 내용은 5부 무역편에서 주로 다루고, 6부 도시관리 에서는 NPC 가 계약을 해 오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


무역은 다음 3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1. 무역기지

 : 내가 생산한(획득한)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글로벌 무역 협회

 : 다른 이용자가 자신의 무역기지에 등록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화물선

 : 내가 생산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특수 아이템인 황금열쇠를 수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무역기지는 고속도로 톨게이트 바로 전에 있습니다.




터치해서 창을 열어보면 등록가능한 공간이 한정되어 있으며, 심캐시(우측 상단의 지폐)를 이용해서 등록가능한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비어있는 칸을 선택하면 등록할 아이템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판매할 아이템을 선택하고, 가격과 수량을 조절합니다.

또한 [매물 올리기] 버튼 버로 위에는 [광고] 라는 기능이 있으며, 

이 광고를 체크해야만 다른 도시의 사용자가 글로벌 무역협회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5개를 등록한 경우 1개만 광고를 설정해 둔 경우.. 

광고설정된 1개의 아이템을 보고 무역협회에 들어온 이용자는 나머지 아이템도 볼 수 있습니다.




광고의 경우에는 5분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물론 심캐시를 이용해서 쿨타임 없이 바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5분... 금방 갑니다. ^^

일단 광고없이 등록해두고... 5분뒤 들어와서 수정하기 메뉴에서 광고를 체크해주면 됩니다.


제 경우엔..

주로 상점에서 생산한 물품.. 그것도 농산물마트 이후에 제작한 아이템을 주로 판매합니다.

건축자재 및 철물은 많이 필요하기도 하고.. 가격도 낮아서 판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판매시에는 항상(거의) 최고가 이거나 최고가조금 조금싸게 가격을 수정해도 판매등록을 합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기본값에 판매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

오랜시간 안팔리면 대니얼(NPC)이라도 사주거든요 ㅎㅎ




내가 등록한 아이템이 판매가 되면 무역기지 상단에 위 이미지와 같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판매된 아이템은 아이템 이미지가 없어지고, 금액이 표시됩니다.

위 아이콘은 다른 이용자가 구입한 것이며, 대니얼(NPC)이 구입할 경우 대니얼이름이 표시됩니다.






두번째는 다른 이용자가 자신의 무역기지에 등록된(광고체크된) 아이템을 보고, 구입할 수 있는 글로벌 무역 협회 입니다.

마찬가지고 고속도로 톨게이트 주변에 있습니다.




좌우로 스크롤 하며 아이템을 선택하면 해당 무역기지로 이동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아이템이 보일경우 터치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글로벌 무역 협회를 통해 물품을 구입할때는 다음 몇가지 사항을 알고 있는 것이 속편입니다.


1. 먼저 접속해서 구입하는 놈이 임자!

 - 각 이용자별 시간차에 의해 들어갔을때 없는 아이템이 많습니다.

 - 인기 아이템은 참 구입하기 힘들죠.

 - 글로벌 무역기지를 열었을때 오래생각하지 않는다. (속전속결 입니다. ㅎㅎ)


2. 기준금액을 확인한다.

 - 기준금액이란? 내가 나의 무역기지에 등록할 수 있는 최대 가격(상대방도 마찬가지)

 - 위 이미지(불도저 배기통)의 경우 최대 등록금액이 개당 800골드 입니다.

 - 만약 700골드에 판매한다면 필요없어도 구입해서 내 무역기지에 재판매 등록을 해도 됩니다.


3. 게임을 잠깐 쉬는 경우 팁.

 - 물건을 구입하러 다니다가 잠깐 쉴 경우 자신의 도시로 돌아가지 말고 다른 사용자의 도시에 둔다.

 - 다시 게임을 진행할때 무역기지를 선택해서 추가 등록한 아이템이 있는지 확인한다.


4. 비인기 아이템도 가격을 저렴하면 일단 한번 가본다.

 - 등록하는 모든 아이템에 동시에 "광고" 기능을 하지 않으므로 해당 무역기지에 "광고등록" 이 안된 아이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판매등록한 아이템을 보고(수준과 가격) 한번씩 방문해 보면 의외로 저렴하게 원하는 아이템을 구할 수 있습니다.


5. 공장에서 만드는 아이템도 구매

 - 공장에서 생산하는 아이템은 판매가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 그중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3시간 이상 (특히 "유리" 같은?) 걸리는 물품은 때론 구매하는 편이 편하다.

 - 보통은 자기전에 생산 걸어두고 자면 다음날 만들어 지므로 상관이 없습니다만 가끔 당장 필요할 경우도 있으므로 ^^....




마지막으로 화물선 부두 입니다.

가급적 초반에 돈을 좀 모아서 화물선 부두가 활성화 되면 바로 건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00골드 필요)




화물선 부두를 터치해 보면 화물선이 도착하기까지 남은 시간과 요청 아이템들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중에 내 도시창고에 재고가 없고, 생산시간이 오래 걸리는 아이템은 미리 준비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화물선 미션은 아이템도 판매하고, 황금열쇠도 획득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미션입니다.


화물선이 도착하면 최대한 빨리 화물을 싣고 보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다음 화물선 도착시간도 빨라지니까요~


심시티빌드잇 공략 5부 - 무역 편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심시티빌드잇 공략의 마지막 포스팅이 될 6부 도시관리 입니다. *^^*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