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을 써보는것은 아마 처음인 듯 하네요 ^^...

게임이 잘 만들어 진것은 한번 해 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처음에 무턱대고 시작하면서 구글플레이와 페이스북 연동을 해 버렸다가... 재시작 하면서 연동을 못하고 플레이 중입니다.

한번 연동해 보리면... 새로 시작해서 계정연결하려면 이전 데이터로 덮어써 버리네요 ㅎㅎ..

뭐 꼭 페이스북이랑 구글플레이 연동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기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공략글은 약 6부 로 나누어 올릴 예정입니다.

스크릿덤프 만들어 놓고..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정리를 하게 되네요 ^^....

스크릿샷 찍을당시 레벨은 16이며, 현재는 레벨이 18 입니다.

현재까지 플레이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를 기준으로 주관적인 공략글 작성해 보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UI를 살펴 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UI 가 아주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잡하지도 않구요 ^^...

위 이미지에서 보듯이 좌측, 상단, 우측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초기 주택을 모두 업그레이드 하면 볼 수 있는 주택들 입니다.




생활환경이 좋아지고, 건축재료가 다양해 지면서 건축물의 최종 모습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주거지 건물들이 생활환경(학교, 공원, 교통 등등)을 구성한 후 고급(??)재료들로 업그레이드 한 형태들 입니다.

건물의 크기나 외형 등이 점점 더 세련되어 지는 것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 부터는 기본 U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좌측 상단에 있는 초록색 버튼 2가지는 설정(스패너모양 아이콘)과 커뮤니티(사람모양 아이콘) 아이콘 입니다.

설정은 한번 읽어보시면 쉽게 알 수 있는 내용이고,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위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하단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우측의 두개는 페이스북과 구글플레이 연동 버튼 입니다.

좌측 "대니얼의 도시" 는 일종의 NPC 이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번씩 대니얼의 도시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니얼의 도시에서 다음과 같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도시 구성을 참고할 수 있다.

- 대니얼의 도시 [무역기지]에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 나의 [무역기지] 에 올려둔 물건을 구입해 준다.

* 다른 이점이 확인되면 추가할께요~




제일 좌측상단에 있는 아이콘은 연재 레벨과 경험치 상태를 나타내어 줍니다.

터치하면 현재의 경험치와 다음레벨의 경험치, 다음레벨에 해제되는 아이템 등을 알려줍니다.




레벨아이콘 옆의 파란색 사람 아이콘은 현재 도시의 인구 수를 나타냅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현재 인구와 다음목표 인구, 목표인구가 되었을때 사용가능해 지는 아이템(건물 등)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구 아이콘 바로 아래에 있는 초록색 얼굴아이콘은 심(도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행복도를 나타냅니다.

이 행복도는 항상 100% 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행복도가 떨어지면 인구수가 줄어들고 거둬들일 수 있는 세금이 감소하게 됩니다.




제 도시의 기본형태 입니다.

현재는 위 이미지보다 조금 더 커지긴 했지만.. 위와같은 형태로 건축하고 있습니다.

심시티 빌드잇을 조금이라도 해 보신분들은 각 건물의 배치에 대해 쉽게 이해가 가시겠지만....

자세한 내용은 각 건물에 대해 설명하는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


[기본 팁]

: 심시티 빌드잇을 즐기는 가장 기본적인 팁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풀레이에서 심시티 평가에 보시면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돈이 부족하다고들 이야기 합니다만... 그건 플레이 방법의 문제입니다.


** 한국식으로 광렙을 하시면... 돈이 너무나 부족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인 2부 주거지 부분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또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는 3부 상점, 4부 공장, 6부 무역, 7부 도시관리 에 나누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