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이에게 벙커침대를 선물했습니다. ^^...

인터넷에서 "드라마" 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원목침대구요~ 인근에서 살 수 있는 침대들은 가격이나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어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인터넷 주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직접 조립해야 한다는 점이 ㅎㅎ 뭐 조립이야... 그까이꺼~~ ㅋㅋ

 

1층은 아이가 책을 보거나 놀 수 있게 비어있는 구조이고 2층이 침대 입니다.

 

기본 제품에서 옵션을 조금 추가 했습니다.

- 분리형 (이것 안했으면 방이 좁아서 원하는 위치에 설치를 못할뻔 했네요)

- 2층 난간 변경

- 전면경사 사다리 손잡이 추가

 

그럼 조립사진 올려보겠습니다. (남자라면... 아니 아빠라면 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 화물로 배송되어온 원목 침대 입니다. 총 4박스로 왔네요... 

혹시 주문하시면 절대 경비실 배송하지 마세요~ 들고 오려면 장난 아닙니다.

저는 아이 친구집에 부탁(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해서 집으로 받았습니다.

솔직히 이때만 해도 "뭐 별거겠어?" 하면서 그냥 중학교때 만들어 봤던 책꽂이 보다 보금 더 복잡하겠거니... 했습니다.


: 박스에서 모두 꺼내어 놓고 보니... "어헉!" 생각보다 부품이 많더군요.....

이 제품은 바니시가 발라져 있는 제품이 아니라서 그런지 물티슈 같은걸로 한번 닦아줘야 겠더군요.. 

사포질 된 나무 가루등이 꽤 많더라구요...

다른 업체에는 바니시를 발라서 오는 곳도 있던데 그 곳은 디자인이 좀.....

칠이야 뭐 조금 사용해 보고 바니시만 바르던지 할 생각입니다. ^^..


: 각 결속부에 사용될 부품.


: 기둥 및 2층 침대 패널 들...


: 사다리 및 손잡이, 2층 난간 입니다.


: 조립 설명서와 2종류의 고정 피스 (석고피스 같네요)와 목공본드 입니다.

목공 본드는 나중에 이사 등으로 분해할 경우 분해하지 않는 곳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보이는 전동 드라이버는 공구소개 글에는 없지만.. 예전에 구입했던 기본 공구 입니다.  

보통 가정집에 저런공구는 하나씩 있죠? 아닌가요? ^^...



: 1층 부분으로 4개의 기둥에 ㄷ자형으로 틀을 조립합니다.


: 완성된 1층 부분 입니다. 주문시 분리형으로 선택해야만 이런형태이며, 분리형이 아니면 통짜 기둥으로 방이 좁을경우엔 조립 후에 돌리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가운데 보이는 것이 2층 부분 틀 이며, 좌상단에 보이는 것이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지지대 입니다.


: 1층 + 지지대 + 2층 을 모두 포개어 쌓아둔 뒤 각 기둥마다 2개씩의 고정목으로 고정한 상태 입니다.

기본 틀은 완성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 전면경사 사다리를 부착하고, 2층의 침상을 완성한 상태 입니다.


: 2층 난간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이제 거의 다 되었네요 ㅎㅎ


: 간단하게 청소를 하고, 새로 준비한 아이용 침구를 올려봤습니다.

매트리스는 높은걸 하지 않고, 조금 두꺼운 스폰지요를 깔았습니다.


: 전면 경사 사다리에 손잡이를 부착한 모습니다. 손잡이를 달고나니 아이도 더 좋아하는 군요 ^^...

이런걸 직접 설계해서 만들수 있다면..... 주업이 되겠죠 ㅎㅎㅎ

어째든 조립만이라도 직접하니.. 왠지 뭔가 해줬다는 느낌이 더 드는군요 ^^....

 

원래는 떨어질 지 몰라서 좀 더 있다가 2층에서 재우려고 했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하면서 2층에서 자고 싶어하더군요...

1층은 책을 보거나 놀이를 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아내가 미싱으로 만들어준 커튼 입니다. ^^...

커튼 안이 밝다구요?? ㅎㅎㅎ 저희 회심의 역작... LED 조명입니다.

LED 조명 제작기는 다음글에서 올려드릴께요~

 

벙커침대 LED 조명 만들기 에서 확인 하세요~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