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16S + URUAV UR65 (플라이스카이 수신기 버전) 바인딩
지난 H8 mini 바인딩에 이어 UR65 FPV 드론 바인딩 관련 포스팅입니다.
제 미니 FPV 드론 중 주력기체인 그라우프너 알파110(110mm)보다 더 작은 모델입니다. ㅎㅎ
예전에 모터간 거리로 사이즈를 이야기했는데 요즘에 프로펠러 사이즈로 이야기를 하더군요.
1인치 기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프롭이 1인치보다는 조금 더 크지만요 ㅎㅎ)
기존 모델이 없는 분은 [Create model]을 선택해서 모델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모델 추가 방법은 아래 링크해둔 H8 mini 바인딩 글을 참고하세요~
https://junghwan.net/373
화면 꾸미기는 아래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junghwan.net/370
추가할 기체에 맞게 수정하기 위해 우측 [MDL]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바인딩을 위해 내장 RF 모듈에서 [MULTI]를 선택하고, FlSky2A를 선택 후 PWM, IBUS를 선택합니다.
제가 구매한 UR65는 Flysky 수신기 버전입니다.
[Bind]를 누르기 전에 UR65 기체를 바인딩 모드로 변경해야 합니다. (첫 바인딩 시에만 한번 해주면 됨)
핀셋 등을 이용해서 바인드 버튼을 누르면 LED가 빠르게 점멸합니다.
가급적 금속 핀셋보다는 플라스틱 핀셋이나 나무 면봉 같은 것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는 오토바인딩이 되므로 송신기가 켜져 있는 상태로 드론 배터리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화면 꾸미기는 위에 링크된 2개의 포스팅을 보고 따라 하시면 되며,
이번 UR65는 H8 mini와는 다르게 텔레메트리를 지원하므로 드론 배터리 전압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추가 텔레메트리 정보를 위젯으로 추가하고 싶다면 [MDL] 버튼을 길게 눌러서 텔레메트리 탭에서 확인합니다.
이름을 확인한 후 위젯의 소스(Source) 부분에서 해당 센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베타 플라이트에서 아밍 및 비행모드를 설정하기 위해 빈 채널에 송신기 토글스위치를 할당합니다.
저는 하드웨어 설정에서 해당 키에 [ARM] [MODE]라고 설정을 해 두었기 때문에 위와 같이 표시되는 것이며,
따로 설정이 없다면 SA, SB.... 이런 식으로 스위치 이름이 나올 겁니다.
베타 플라이트에서는 아밍과 비행모드만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다른 기체 때문에 스로틀 홀드도 별도로 사용하고 있어서 아밍을 따로 두는 게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ㅎㅎ
비행모드는 에띠(Attitude, 앵글)와 레이트(Rate, 아크로) 2가지 모드를 사용합니다.
나머지는 모두 디폴트로 두고 사용해도 되며, 필요하다면 FC 펌업을 하시면 됩니다.
(변속기 펌업은 BLHeli Suite에서 해야 합니다.)
아래는 TX16S 바인딩 후 테스트 비행 영상입니다.
https://youtu.be/3EVFrgrh9TU
역시 H8 mini 와는 비교가 안 되는 기동성에 영상도 깨끗하게 잘 나오는 편이군요 ㅎㅎ
뭐 가격차이가 있으니 당연한 이야기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