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작년 연말에 장착한 원격시동 경보기 알리바바 LC 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2019년 11월 17일에 설치해서 10개월 정도 사용을 하고 있군요.

 

QM5를 운행중인 차주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정비나 편의용품 장착시 장착점을 잘 골라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ㅋ~

작업성이 좀 떨어지는 차량이다보니 QM5작업을 많이 해 보지 않은곳에서 하면 자잘한 문제들이 많이 생깁니다. ㅋㅋ

 

저는 카페에서 작업자들 모아서 QM5 작업 성지중의 한곳에 의뢰해서 출장작업으로 진행했습니다.

서울에서 울산까지 오시느라 고생하셨는데 역시 QM5작업을 많이 하셔서 그런지 배선을 모두 외우고 계시더군요 ㅎㅎ

 

작업 후 10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점과 주로 사용하는 기능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위 사진이 알리바바 스마트키 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버튼과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차량온도 및 배터리전압

 - engine 키를 짧게 한번 당길때 마다 차량의 온도와 차량배터리 전압을 표시해 줌.

 

2. 원격시동

 - 1번 차량상태 확인이 되는 거리에서는 원격시동 가능

 (제 경우 집이 10층인데 지하1층 주차장에 주차시 통신이 가능하더군요 ㅎㅎ)

 

3. 스마트 도어락/언락

 - 키를 소지하고 차량 가까이 접근시 언락, 멀어지면 락

 (요 기능은 정말 편리합니다. ㅎㅎ)

 

4. 시동이 켜져있는 상태로 도어락

 - QM5 순정상태에서는 시동이 켜져있으면 도어를 잠글수가 없죠.

 - 에어컨을 켜두고 잠시 일을 보고 와야할 경우에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 리모컨으로 잠그거나 키패드(아래사진)에서 잠그면 됩니다.

 

* 스마트키 시간 설정 : lock + trunk (길게) > unlock / lock 로 시간 설정 > engine (짧게) 설정완료.

 

 

위 사진은 운전석에 장착된 키패드 입니다. 가끔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1. 키 없이 시동 및 운행

 - 스마트키가 없어도 비밀번호로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2. 탑승전에 시동

 -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량앞에 도착시 도 언락 상태에서 버튼으로 시동

 (사람들과 헤어질때 차 앞에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머무를때 미리 시동을걸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3. 스마트키를 차량에 두고 도어 잠그기

 - 스마트기능(근처에오면 자동으로 언락되는)을 끄고 키를 차량내부에 두고 키패드로 문을 잠글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정말 편리합니다. 휴가철에 키를 몸에 지니고 있을 수 없을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 스마트기능 On/Off : lock + engine 을 동시에 당기면 됨.

 

 

10개월 정도 사용해본 결과 총평을 해 보면, 모든 면에서 다 만족스럽더군요.

추가 기능도 많이 있지만 저는 사용을 안해서... 추가 기능중에 예약시동기능은 꽤 괜찮은 기능이지만 아직 사용해 볼 일이 없었네요 ㅎㅎ

 

유일하게 한가지 단점을 꼽자면....

제 차량의 경우 윈도우 *레볼루션 기능이 순정으로 들어가 있는데 요걸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더군요.

(*한번에 모든 윈도우와 파노라마 썬루프를 닫는 기능)

 

어째든 만족도 200% 입니다. ㅎㅎ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이번에도 역시 정말 오랜만의 포스팅 이군요~

이번 글은 타이어 공기압 관리를 위한 차량용 에어 컴프레서에 사용할 수 있는 원터치 노즐에 대한 글입니다.

차량용 에어컴프레서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이전 포스팅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디지털 에어컴프레서 (차량 및 튜브 등)

 

구입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32불, 무료배송으로 구입했습니다. (배송기간은 좀 오래 걸립니다. ㅎㅎ)

 

주문한지 거의 한달넘어서 받았던것 같군요. (구매는 작년초에 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는군요 ㅎㅎ)

 

위이미지는 판매자 이미지 입니다.

 

제 컴프레서에 장착한 사진 입니다.

장착은 간단하고 별다를 조치를 안해도 바람이 새거나 하지는 않네요.

기존에 있던 노즐을 제거하고 장착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그냥 장착을 했습니다.

이유는 장착하기도 수월하고, 기존 노즐에 있는 바람빼는 버튼도 그대로 사용하고 싶어서요 ㅎㅎ

 

1년 넘게 사용을 해보니아주 만족스럽네요. 기존에는 노즐을 끼우거나 뺄때 돌리다보면 바람이 많이 빠졌는데 이제는 말 그대로 원터치로 탈/착이 가능하니 원하는 공기압 맞추기도 좋구요~

 

배송이 느린점을 제외하면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