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RTICLE 2018/11 | 3 ARTICLE FOUND

  1. 2018.11.16 매빅2 줌 (Mavic 2 Zoom) 영입~
  2. 2018.11.15 TPMS 센서모듈 배터리 교체
  3. 2018.11.15 포항 불멍 및 차박(캠핑)용품 정리 (4)

드디어 저도 센서형 기체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핫(?) 한 매빅2 줌 으로 영입을 했습니다. ㅎㅎㅎ

센서형 기체는 안하게 될 줄 알았는데... 어쩌다 보니.. ㅎㅎ 


본 포스팅은 개봉기나 후기.. 뭐 이런건 아닙니다. ㅋ~ 그냥 영입신고? 스스로에게 자랑? 정도 되겠군요~~



비닐 제거하기전에 일단 한장 찍어봤습니다. ㅎㅎ

제게는 프로보다는 줌이 적합할것 같아서 ㅋ~



센서형은 전혀 생각이 없었는데... 드론자격증을 따려고 생각하면서 급 관심이 생겨서 결국 영입을 하게 되었네요~



뭐 비슷한 사진을 많이도 찍었네요 ㅋ~



포장은 역시... DJI... 회사에서 구입했던 타이푼H프로 개봉할때와는 또다른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네요 ㅎㅎ



기본 셋의 사진 입니다.



딸아이 보여줬더니 개구리 같이 생겼다고 하는 군요 ㅋ~



매빅프로(구형)에 비해 짐벌이 많이 튼튼해 보이네요 ㅎㅎ



송신기... 센서형 하시는 분들은 보통 조종기나 리모컨이라고 부르시더군요.. 조정기(?)는 정확한 명칭이 아닙니다만 ㅋㅋ



간략한 매뉴얼은 한글로 되어 있는데... 사용자매뉴얼은 아직 영문만 업로드 되어 있더군요.

우측에는 기본제공 프롭 2세트와 여분 한세트 입니다. 비닐팩 하나에 CW+CCW 세트로 들어있더군요~



충전아답터와 전원케이블 입니다.



추가 구성품은 USB3.0 to Type-C 케이블이랑, 송신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케이블 송신기의 스틱엔드 여분 등이 들어있습니다.



요녀석은 플라이모어 킷 이라고 하는 추가 구매한 제품입니다.

말이 추가구매이지... 뭐 거의 필수로 함께 구매한다고 봐야 겠네요 ㅎ~



박스를 열어보면 매빅2 전용가방 안에 구성품들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가방이 조금 작기는 하지만, 뭐 나름 쓸만할 것 같아서 가방을 별도로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플라이모어 킷 의 구성품은 전용가방 이외에 위 사진과 같습니다.

좌측 상단에서 시계방향으로, 여분의 프롭2세트, 차량용충전기, 가방끈, 배터리 충전허브(동시 충전이 아니라 순서대로 충전하는 단순한 허브 입니다. ㅋ~ ), 추가배터리 2개, 배터리를 보조배터리(USB)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듈 입니다.


간단하게 세팅만 해 보고 아직 시험비행을 못해봤네요 ㅋ~

일도 바쁘고, 주말에 캠핑도 다녀오고 하다보니... 도저히 시간이 나질 않아서 이번주말에는 시험비행을 할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차에 2열 열선시트랑 락폴딩 등등 작업도 이번주에 해야 하는데 ㅎㅎㅎ


시험비행 하고나면 영상도 한번 올려봐야 겠네요~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작년 봄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했던 TPMS 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출근길에 갑자기 알람이 울리면서 경고표시가 뜨더군요~


구입/사용 관련 포스팅은 여기 : http://junghwan.net/207



혹시나 펑크라도 났나 싶어서 가만히 보니... 아래 영상처럼 조수석 뒷타이어가 깜빡이는데... 공기압이나 온도는 정상이더군요..




매뉴얼을 어디다 뒀는지 몰라서 ㅋ~ 알리 판매자에게 메일로 매뉴얼을 보내달라고 메세지 남겼더니 다음날 바로 보내주더군요 ㅎㅎ




워드파일로 된 매뉴얼을 확인해 보니 센서모듈의 배터리가 다되었다는 메세지 였네요 ㅎㅎ

위 사진에 보면, 조수석 앞/뒤 타이어 모양 사이에 있는 게.... 매뉴얼을 보고나서 보니까 건전지로 보이네요 ㅋㅋㅋ


조수석 뒷 타이어 모듈만 배터리 부족메세지가 떴지만... 일단 설치시기가 같으니 함꼐 교체를 해 줬습니다.

2년 가까이(1년 7개월 정도) 사용 했으니 배터리 교체할때도 되었네요 ㅎㅎ


배터리는 CR1632 가 각모듈당 하나씩 들어가는데.. 이녀석이 일반 편의점이나 대형문구점에는 잘 없더군요..

스마트키에 들어가는 CR2032는 쉽게 구할 수 있는데.... 결국 인터넷으로 4개 주문을 했습니다.




교체방법은 간단하더군요.. 위 사진과 같이 모듈을 탈거한 후 커버를 분리하고, 구입시 함께 제공되었던 툴을 이용해서 풀면 됩니다.




위 사진에 보듯이 센서모듈의 배터리 교체를 위한 툴을 함께 제공해 줬었죠~~


다만 교체작업시에는 모듈을 한개씩 순서대로 작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번에 다 열어두지 말라는 ~~)

왜냐하면 플라스틱 케이스에는 위치를 나타내는 문구가(FL, FR, RL, RR) 적혀있지만 내부 PCB 에는 없으므로 서로 섞여 버리면 일일이 테스트 해 가면서 찾아야 하니까요 ㅋㅋㅋ


이미 본전은 뽑은것 같지만... 배터리 교체하니 빠릿하게 정상동작 하는 군요 ㅎㅎㅎ~


'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PMS 센서모듈 배터리 교체  (0) 2018.11.15
도어락 교체 (삼성 SDS SHP-DP710)  (3) 2018.09.10
QM5 하체정비 후기~  (18) 2018.08.10
QM5 기어박스 램프 교체  (4) 2018.08.09
타오바오 가로바 및 루프캐리어(바스켓) 장착  (2) 2018.07.25
QM5 미등 퓨즈 교체  (0) 2018.06.23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지난 주말에 포항 캠핑장을 다녀왔었습니다.


딸아이가 낚시를 해 보고 싶다고 해서 타오바오에서 루어채비를 좀 주문했었죠 ㅎㅎ


겸사겸사 캠핑을 가서 오랜만에 불멍도 때리고... 낚시 연습(?) 도 많이 했네요 ㅋㅋㅋ


차박캠핑용품 정리좀 하고 사진한장 찍었네요 ㅋㅋ




오랜만에 원없이 불멍~~ 벌레가 없으니 좋네요 ㅎㅎ




겨울엔 드론자격증 시험을 공부해볼 생각이라서.... 봄까지는 캠핑은 쉴 예정이라~ 짐정리 한번 했습니다. ㅋ~


캠핑 다녀온 후에는 루프캐리어와 가로바도 항상 탈거를 해 두는 스타일이라 ㅎ~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Favicon of https://jujuen.tistory.com 글쓰는 엔지니어 2018.11.16 17: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비 너무 부러워요 ㅎㅎㅎㅎㅎ 드론까지있음 넘 즐거운 캠핑되겠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