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5

안드로이드 룸미러 한달전 헤드레스트 모니터 등과 함께 작업한 QM5 DIY 시리즈의 마지막 물품인 안드로이드 룸미러 입니다. ㅎㅎ물론 2열 시트 열선 배선작업도 함께 했지만.. 시트에 히팅패드 작업을 아직 안해서 그건 나중에 작업이 완료되면 포스팅 해야 겠네요 ㅎ~ 본 제품은 간단하게 말해서 기존룸미러를 대체하는 제품으로 대표적인 기능은 2채널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이 있습니다.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이다보니.. 스마트폰을 룸미러로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간편하겠군요 ㅎㅎ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행사 때 구입했었고, 설치는 약 한달전에 했었습니다. 이 제품은 다른 DIY 용품에 비해서는 단가가 좀 높은편이라.. 여러종류의 모델을 검토한 끝에 아래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Phisung 이라는 브랜드의 V9 모델 입니다. .. 2018. 5. 31.
QM5 조수석 열선스위치 위치이동 어제에 이어 오늘도 QM5 DIY 포스팅을 하게 되었군요 ㅎ~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QM5의 조수석 열선스위치 이동 DIY 입니다. QM5 의 경우 1열 열선스위치가 시트 측면에 장착이 되어있다보니.. 조작하는데 불편함이 많더군요.운전자는 익숙해져서 상관이 없는데... 조수석에 한번씩 승차를 하는 사람의 경우엔 위치를 알려주기도 힘들고, 직접 조작해 줄수도 없고..다만 조수석 열선이 켜지면 계기판에 표시는 되므로 실수로 계속 켜둘일은 없겠지만... 뭐 어째든 불편하더군요 ㅎㅎ 운전석, 조수석 둘다 센타페시아 쪽으로 이동하는 작업도 많이 하시던데... 저는 조수석 스위치만 운전석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어짜피 운전석 쪽은 이미 익숙한데다... 통풍시트 스위치도 열선스위치 옆에 만들어놔서 둘다 이동하지 않는한.. 2018. 5. 30.
헤드레스트 모니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차량용 헤드레스트 모니터 장착 및 사용기 입니다. 실제 구매해서 사용한지는 한달 정도 된것 같네요 ㅎ~ 사용을 좀 해 보고 글 포스팅을 하려다 보니 많이 늦어졌군요 ㅋ~ 우선 구입한 이유(용도?)는 장거리 이동시시나 차박 캠핑시 영화감상용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처음에 검토한 제품들은 9인치 제품들로 DVD 가 들어가는 제품들 이었습니다만... 대충 다음과 같은 이유로 7인치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네요. - 저렴한 제품. (사진으로만 보고 직구를 하다보니 품질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경우를 대비) - 9인치 제품과 7인치 제품의 가격차이가 너무 큼. - DVD 는 필요없고, USB 메모리나 SDCARD 만 사용할 수 있으면 됨. 아래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e-EMS(중국EMS) 배.. 2018. 5. 29.
우중캠핑, 차박 지지난 주말 대운산오토캠핑장으로 차박을 다녀왔습니다. ㅎㅎ지난번엔 노지(바닷가)로 한번 다녀왔으니, 이번엔 좀 편리한 캠핑장으로 ㅎㅎ 장소는 또다시 대운산 ㅋ~ 대운산에는 대운산자연휴양림 외에 대운산오토캠핑장 이라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ㅋ~자연휴량림 매표소 지나서 산속으로 조금 더 올라가면 됩니다. ㅋㅋㅋ 일기예보에 비가온다고 되어 있어서 그런지 예약자들이 많이 없더군요 ㅎㅎ 다행히 도착해서 전실과 침실을 준비하는 동안에는 비가 거의 안와서 수월하게 준비를 했었습니다. ㅎ~ 우선 타오바오에서 구입했던 자립형 타프쉘터를 이용해서 전실을 준비합니다.세우는데는 5분도 안걸리지만 ㅋㅋ 바람이 많이 불것 같아서, 4곳 모두 팩다운해서 고정을 해 줬습니다. 식사 및 휴식을 위한 공간을 세팅합니다. ㅎ~ 안쪽에는 .. 2018. 5. 24.
QM5 기어노브 가죽커버와 트렁크 정리함. 타오바오에서 주문한 QM5 기어노브 가죽커버와 트렁크 정리함이 도착했습니다. ㅎㅎ이번달 초에 작업을 한 것 같은데... 이제서야 포스팅 하게 되네요 ㅎㅎㅎ 타오바오 직구가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 http://junghwan.net/238 아래 사진 보시죠 ㅎ~ 위 사진은 장착이 완료된 사진 입니다.기어노브를 분리해서 작업하시면 작업하기가 정말 수월합니다. 이전에 포스팅 했던 알리표 핸들커버( http://junghwan.net/193 )에 비하면 정말 식은죽먹기네요 ㅋㅋㅋ 조금 더 근접 샷~~ 가성비는 최강입니다. ㅋㅋㅋ배송비는 따로 나오지만 한화로 7,000원 정도 입니다.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네요 ㅎㅎ 마찬가지로 타오바오에서 구입한 트렁크 정리함 입니다. ㅋㅋ 가죽가방 ㅋㅋㅋ 흰색도 있.. 2018. 5.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