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35

[가죽공예] 초보의 도구를 소개합니다. 가죽공예 초보자의 도구를 소개해 드립니다. ㅎㅎ작년 연말부터 가죽공예에 관심이 생겨서 하나~둘 준비해둔 도구 및 재료들이 제법 늘어났네요 ㅎ~ 가죽공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잘 판단하셔서 꼭 필요한 것들만 먼저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베지터블 생지(일명 통가죽)에 염색을 하거나 무늬를 넣는것 보다는 염색가죽을 이용한 사용가능한(?) 작품 제작으로 입문(?)을 했습니다. ㅋㅋㅋ 말이 좀 이상하네요 ㅎㅎ 다시말해서... 저는 이제 입문을 하는 단계지만 완성 후 제가 쓰고 싶을만한 것만 만들예정입니다. ㅋㅋㅋ자격증 등을 위해 시작하시는 분들은 제 글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ㅎㅎ 제 개인적인 생각에 꼭 필요한 것과 차후에 구입해도 되는 것들은 각 사진에 표시를 해 두겠습니다. 우선 .. 2018. 3. 31.
[가죽공예] 장지갑 만들기 No.2 지난번 첫 작품 이후에 동일한 장지갑에 다시 도전을 했습니다. ㅎㅎ 이전 상세 작업기는 여기 : http://junghwan.net/242 아마... 가죽공예가 조금 익숙해 질때까지는 당분간 장지갑만 계속 만들 것 같네요~같은 모양으로 몇개 만들고, 디자인 조금씩 다른것들로 만들어야 겠어요 ㅎㅎ 이번 가죽은 피할이 비교적 쉽게 되네요 ㅎㅎ아마 2번째 작품이기도 하고, 가죽 자체도 지난번 작업했던 가죽보다 피할하기가 수월한 것 같아요~ ^^ 순식간에 피할을 다 해버렸네요 ㅋㅋ손피할기에 끼워서 사용하는 면도날은 한작품에 한쪽날 사용하면 짝 맞는 것 같네요~~ 이번에 발을 180도 돌려서 사용했으니 다음작업때는 날을 교체해야 겠네요 ㅎㅎ 이번에도 눈에 보이는 가죽 안쪽면은 토코놀로 마무리를 해 줬습니다. 손으.. 2018. 3. 19.
[가죽공예] 장지갑 만들기 ㅋ~ 작년에 가죽공예에 관심이 생겨서 도구들을 하나둘씩 사모으기 시작했습니다. 책과 동영상만 보면서 재료를 준비하고,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을 보고 반지갑에 도전을 했었죠~~ 실물 도안을 보면서 가죽을 재단했는데 책이 잘못된건지 뭐가 안맞더군요 -.- 그길로 가죽공예에 급 흥미를 잃어서... 계속 보류..... 하다가... 아내에게 선물하고자 급하게... 전격적으로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ㅋ~ 구입한 책에는 통가죽(생지)으로 만드는 남자지갑이었지만... 크기가 괜찮아서 아내가 사용할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ㅎㅎ 제가 만들고자 하는 지갑은 책에 실물도안이 안들어 있더군요 -.-... 잘 사용하지도 못하는 라이노를 이용해서 도면을 제작했습니다. ㅋㅋ 1:1 사이즈로 출력해서 두꺼운 마분지에 붙여서 형지를 만들었습니다.. 2018. 3. 14.
학습형 통합 리모컨 ^^... 이번에 학습형 통합 리모컨을 하나 구입했습니다.물론 구입하고 사용한건 좀 지났지만...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ㅎ~ 구성품은 제품 본체와 영문 매뉴얼로 간단합니다. 매뉴얼을 살펴보면... 뭐 6가지 제품을 통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네요~~ 설명서에 보면 설정방법이 몇가 있는데 매뉴얼 제일 뒤에 있는 제조사별 제품코드표를 보고 설정하거나, 수동/자동 으로 코드를 찾는 방법과 직접 학습을 시켜서 메모리 시키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저는 버튼 하나씩 학습을 시키는 것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집에 사용하고 있는 리모컨 들입니다.왼쪽부터 TV, KT셋톱박스, DVD플레이어, 에어컨, 미디어플레이어 입니다.아래는 학습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우선 통합리모컨의 TV 버튼을 눌러서 모드를 TV 로 변경합니다. SE.. 2018. 3. 10.
QM5 번호판 볼트 교체 QM5 차량의 번호판 볼트를 교체해 봤습니다. 이런 종류의 제품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크게 의미가 없어 보여서 구입할 생각은 없었습니다.그런데 이번에 우연히 번호판 볼트를 한번 만져봤는데 세월이 있으니... 플라스틱이 삭아서 가루가 되더군요 ㅋㅋㅋ 앞쪽 번호판 우측 볼트 입니다. 손으로 만지니까 부스러 져서 가루가 계속 나오네요 ㅋ~ 그래서 이왕 바꿀꺼면 좀 예쁜녀석으로 바꾸려서 검색하다가 QM% 각인이 되어 있는 녀석이 있더군요 ㅎ~ 스페어 볼트도 들어있네요 ㅎ~ 요녀석 입니다. ㅎㅎ 기존 볼트 제거해서 버리고, 새로 장착을 했습니다. 볼트 풀러고 복스렌치로 돌리니까 엄청 바스라지네요 ㅋㅋ 장착하고 나니 깔끌하니 마음에 드네요~~ 물론 자기만족이 가장 크지만요 ㅋㅋㅋ 2018. 3.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