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6

QM5 파노라마 썬루프 틸팅레버 교체 이번 DIY 3종 중에 마지막 작업인 파노라마썬루프 틸팅 레버 교체 입니다.교체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대부분이 썬루프 쪽에서 "찌그덕~" 하는 잡소리가 나는 경우 입니다.QM5 의 경우 파썬관련 수리비용이 엄청나기 때문에 수시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겠더군요~~ 한번씩 실리콘구리스를 발라주고~~ 지난번 확인했을때 약하게나마 균열(실금)이 있어서 부품을 주문해 놨었죠~~저는 잡소리의 경우 뭐 왠만해서는 그려려니~ 하고 타는 편이라... 크게 상관은 없지만 ㅎㅎㅎ SM오토몰에서 주문한 틸팅레버 입니다. 부품가격은 12,800원으로 많이 비싸지는 않습니다. 구성품은 레버 2개와 슬라이더 4개가 한세트 입니다. 작업 전 차량 상태 입니다. 지하 주차장에서 노트5 플래시를 키고 찍었더니 사진 상태가 좀.. 2017. 10. 23.
QM5 운전석 전동시트 스위치 교체 이번엔 운전석 전동시트 스위치를 교체했습니다. 해당 증상은 스위치 접촉불량으로 인한 간혈적이 동작不 입니다.특정 방향만 안되거나, 되다가 안되다가... 전체가 안되다가... 뭐 관련 증상의 대부분이 스위치 불량으로 스위치 교체시 해결됩니다.스위치 자체를 분해 후 접점 청소나 스프링+볼 순접을 통해 수리하시는 분들고 계시던데.. 전 그냥 교체 했습니다. ㅎㅎ 제가 교체를 생각하게 된 이유는.... 한달(?) 전쯤인가...출근을 위해 운전석에 앉아서 통풍시트 스위치를 누르려다가 실수로 전동시트 스위치를 살짝 건드렸죠. 다시 조절을 하는데... 시트가 앞으로는 가고 뒤로는 안가더군요... 헉...혹시나 해서 이것저것 만지다 보니 시트는 앞으로 바짝 당겨지고, 등받이도 앞으로만 숙여지고, 뒤로 젖혀지지가 않더군.. 2017. 10. 22.
QM5 테일게이트 락 어셈블리 교체 부품을 구입해 두고 교체하지 못했던 작업들을 모두 처리 했습니다. ㅎㅎ 우선 테일게이트 락 어셈블리 입니다. 이름이 좀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그냥 트렁크 잠금장치 입니다. ㅋㅋㅋ 해당 부품을 교체한 이유는... 트렁크를 닫을때 살짝 내리면 안 잠기는 문제가 발생합니다.그러다 보니 조금씩 힘을 줘서 트렁크를 닫다보면.. 한번씩 너무 쌔게 닫기도 하고....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게 되더군요. 지난번 테일게이트 쇼바를 교체하고 트렁크를 열때는 상당히 편해 졌는데.. ㅎㅎㅎ 관련글 : "안테나, 테일게이트쇼바, 디스플레이, 리어와이퍼 교체~" 요녀석이 테일게이트(백도어) 락 어셈블리 입니다. 주문은 SM오토몰에서~~ ㅎㅎ 투박한 쇠덩어리 ㅎㅎ 가운데 안쪽의 락을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 부분이 오래 사용하면 깨.. 2017. 10. 21.
레노버 탭4 10 개봉기 (로지텍 K480 포함) 공부(?)를 좀 해보려고 10인치 태블릿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예전 노트10.1 을 사용하다가 중고로 판매하고, 중국산 윈도태블릿을 구입했었죠~ 관련포스팅 : http://junghwan.net/129 그러다가.. 다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필요해서 10인치 윈도 태블릿을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맞교환을 했었죠~ ㅋㅋ그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아직 집에 있지만..... 영..... 중고로 팔만한 제품도 아니더군요 ㅋㅋㅋ 뭐 어째든... 조금 고성능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필요해서 레노버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tab4 10 plus 라는 제품입니다. 뭐 사용기나 리뷰는 많이 있으니 전 간단한 개봉기로 끝내려고 합니다. ^^... 중국 삘~이 조금 나지만 나름 깔끔한 박스네요~ 함께 구입한 정품 케이스와 사은.. 2017. 10. 11.
초캠의 첫 차박 캠핑 드디어 벼르고 벼르던 첫 차박을 다녀왔습니다. ㅎㅎ첫 차박이다 보니 아무래도 편의성을 생각해서 오토캠핑장으로 선택했습니다. 목적지는 대운산 오토캠핑장으로 대운산 자연휴양림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있더군요~무려 한달전에 예약을 해 두고....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주말에 1박2일로 다녀왔네요 ㅎㅎ 첫 차박이다보니...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려고 나름 열심히 준비를 했더니 큰 불편함 없이 기분좋게 다녀왔네요 ㅎㅎ 저와같은 첫 차박을 생각하시는 초보 캠퍼들을 위해 준비해 갔던 장비들을 간단하게 적어볼께요~~3인 가족 기준입니다만... 친구네랑 같이 가다보니 조금 더 가져간 것들도 있네요 ㅎ~ 우선 릴렉스체어 3개(대2, 중1), 태이블 2개(대1, 중1)를 가져갔었죠~~ 구이바다와 각종 공구함(해머, 핀 등등... 2017. 10. 10.
차박用 햇빛가리개 D.I.Y 첫 차박을 나가기 전에 차량의 햇빛가리개가 필요할 것 같아서 고민을 했었습니다. 아무래도 차박시에.. 차안이 훤~히~ 보이면 좀.... ㅎㅎ물론 2열에는 선블라인드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고, 모기장도 추가로 구매를 했지만... 전면유리는 아무것도 없어서요 ㅎㅎ일단 여러가지 생각을 해 봤습니다. 우선 제 차량 2열에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는 선블라인드 입니다.위 사진에 보이는 손잡이를 들어 올려서~ 상단에 있는 락에 걸어주면.... 요렇게 되는거죠... 요건 여름 차박시 창문을 열어놔도 벌레를 막아주는 용도로 타오바오에서 구입한 모기장 입니다.물론 2열만 구입했었습니다. 1열도 모기장을 구해볼까 하나다... 일단 전/후면 선쉐이드(선블라인드, 선가드) 대책을 먼저 생각하다가 아래의 제품을 구입했었죠. 위 .. 2017. 10. 9.
반응형